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환경은 꼭!! 개발할 시에만 사용해주세요. 


정식으로 런칭할 때는 맥북 또는 i맥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 Vmware 14버전(또는 Pro), Mac OS는 High Sierra(10.13.0) 기준입니다.



1. 다음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간다.







2. 더보기 버튼을 눌러, For Personal Use Only 밑에 5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받는다.

Get Vmware player(14버전이며, Pro 버전도 문제없이 실행된다.)

Get macOS High Sierra

Get unlocker for vmware 14(git 페이지에서, zip 파일 째로 받는다.)

Get Vmware tools

Get VM fix text document






3. 동영상을 보며 MacOS 설치 및 여러가지 작업들을 진행해준다.

...

※참고사항 1: 동영상을 보며 VMware unlocker의 win-install을 관리자모드로 실행 했는데도, Mac Os 설치 체크박스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시 win-install 파일을 관리자 모드로 다시 실행해본다. 그래도 안뜬다면, win-uninstall을 관리자모드로 다시 실행 후에, 다시 win-install을 실행해본다. 뜰 것이다.


※참고사항 2: Virtual Machine Settings 화면에서 Hard Disk의 Type을 정할 때 자신의 주 드라이브가 NVMe를 지원하는 SSD라면 굳이 SATA를 할 필요가 없다. NVMe로 바꿔주자


※참고사항 3: 만약 설치를 진행하다가 안타깝게도, 무한 재부팅이 되는 경우(Kernel Panic 오류) 여러가지 문제(컴퓨터 BIOS의 문제, SSD의 인식문제 등)가 있겠지만, 일단은 임시방편으로 Processors수를 1개로 만든다. 주요 해결방법은 컴퓨터의 BIOS를 업데이트 하거나, 인텔의 빠른 스토리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참고사항 4: 모든 설치가 다 끝난 후, 업데이트를 묻는데 두려워하지 말고 업데이트를 진행해도 된다. 문제없이 작동한다.


※참고사항 5: 맥의 키 중 Command 키는 윈도우 키와 대응하며, Option 키는 Alt키와 대응한다.






4. Xcode 설치


참조사이트


JetBrains 사에서 만든 아이폰용 개발 툴인 Appcode를 사용할 까 했지만, 정통 개발 툴인 Xcode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AppStore에서 Xcode를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하자.(Apple 회원가입은 필수이다.)


그러나 설치를 할 수가 없다. os 업데이트가 안되었기 때문이다.




다음 화면에서 보듯이 현재(18. 07. 10) Xcode의 최신버전은 9.4버전이다. 주황색 박스를 보면 macOS 10.13.2 버전 이상이어야 한다.


현재 macOS 버전은 10.13.0 버전이기 때문에 설치가 되지 않는 것이다. 업데이트 부터 진행하자.


Appstore 상단에 업데이트 탭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하자.

(업데이트는 30분 정도 걸린다. 중간에 재부팅을 3~4번 할 것이다.)


OS 업데이트가 끝났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 될 것이다.




※ 정말로 만약에.. macOS 업데이트를 진행하더라도 Appstore에서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도 된다.


Xcode 9.4.1 버전을 받고, 압축을 풀어주고, 바로 설치를 진행하자.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